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산업 박람회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가 시작된 가운데,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이 해당 박람회 참가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코엑스 C홀에서 21일 시작되어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부스에 자리 잡은 해당 업체는 자사만의 장점과 다양한 창업지원책 등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창업상담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부스에서 직접 시식할 수 있도록 준비해 맛에 대한 자신감도 보이고 있다.

업체의 ㈜외식전문기업JK가 후라이드치킨 위주였던 치킨시장에 숯불구이치킨을 주력으로 앞세우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해 현재 숯불구이치킨이 치킨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 브랜드로, 두 마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가성비도 앞세우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해 가맹점을 늘리고 있다.

가맹점 출점만을 위한 사업에서 벗어나 식약처 지원사업을 통한 나트륨저감메뉴를 개발해 가맹점들에 적용하고, 가맹점주와 함께 하는 치킨나눔 행사도 실천하면서 치킨창업 브랜드로써 할 수 있는 사회활동에도 적극 임하고 있다. 이러한 점이 어필되면서 지난해 실시한 자체 가맹점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만족한다는 점주 응답이 92.7%로 나타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된 치킨 시장에서 오랫동안 꾸준히 출점이 이뤄지고 있고 가맹점주와의 관계를 우선시 하면서 고객만족 못지 않게 가맹점주 만족도에도 꾸준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자리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