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아시스마켓)
(사진=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이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매출액 4754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메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 영업이익은 17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38억원으로 지난해 8억원과 비교해 무려 1632%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었고, 충성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연평균 온라인 매출 신장률은 24%로 크게 성장했다. 회원수도 늘어 2023년 12월 기준 170만명을 돌파했으며,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수는 2022년 12월 말 대비 약 40% 증가했다.

꾸준한 흑자 기조의 핵심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자체 개발한 물류솔루션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가 있다는 설명이다.

오아시스루트는 물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전천후 물류IT시스템이다. 집품, 포장, 배송은 물론 발주, 입고, 보관, 상품 진열, 결품 확인, 포장재 요청 등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한번 오아시스마켓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하는 힘이 꾸준한 성장의 근간이 됐다"며 "올해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AI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