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내추럴더마 프로젝트에서 급속 진정 케어를 위한 ‘시카 스팟 크림’을 3월 25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4종 고함량 시카 성분이 함유되어 트러블의 원인부터 초기 트러블, 트러블 흔적까지 말끔하게 급속 케어한다. 

이 제품은 여드름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여드름 균(P.acnes)이 스스로 만들어 내는 물질인 포르피린을 15.79% 개선시켜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부터 말끔하게 제거하는 트러블 올케어 제품이기도 하다.

핵심 원료인 4종 시카 성분은 병풀에서 추출한 것으로써 마데카소사이드, C 시카-엑소좀, 병풀캘러스추출물, 병풀추출물을 말한다. 병풀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시카라고도 불리며, 피부 진정, 피부 트러블 완화, 피부 붉은기 완화 등 각종 피부 진정 효과를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시카-엑소좀은 병풀 줄기세포에서 고순도로 고효능을 지닌 엑소좀만을 분리하여 추출해낸 강력 진정 성분이다. 이는 사람 모공 사이즈 1/1000 정도의 매우 작은 입자로 이루어져 있어 진정 성분을 피부 속 깊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진정에 뛰어난 병풀추출물과 병풀추출물보다 유효성분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는 병풀캘러스추출물이 모두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을 극대화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마데카소사이드는 병풀의 진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병풀에서 고농축 파우더 타입으로 극미량 추출된 핵심 액티브 원료이다. 내추럴더마 프로젝트에서는 이렇게 추출된 마데카소사이드에서 불순물만을 제거하여 순도 95%의 마데카소사이드를 얻어내 사용한다.

식약처 고시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항산화 효과를 지닌 병풀캘러스추출물도 함유되어 트러블이 진정되고 난 후, 어두워진 피부를 밝게 가꾸어 흔적 케어까지 도와주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며 즉각적 피부진정 개선평가, 피부색소침착 개선평가, 포르피린 개선평가, 여드름성피부 사용적합성 평가, 민감성피부 자극테스트 평가 인체적용시험을 마친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진정 효과가 극대화된 순도 95%의 마데카소사이드 를 통해 가장 빠른 진정 효과를 주기 위하여 전례 없는 1만PPM이라는 용량을 사용했다’며 ‘트러블을 그 어떤 제품보다 빠르게 잠재울 수 있는 급속 진정 스팟 제품’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