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브랜드 볼빅이 화이트카본 신소재로 설계한 퍼포먼스 우레탄볼 'CONDOR(콘도르)'가 미국골프협회(USGA) 및 영국왕립골프협회(R&A)로부터 투어용 공인볼로 인정받는 등 골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콘도르'는 기준 타수보다 4타 적은 기록을 의미하는 골프 스코어 용어로, 비거리에 최적화된 골프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볼빅 콘도르.(사진=볼빅)
볼빅 콘도르.(사진=볼빅)

볼빅 측에 따르면 콘도르는 3피스, 콘도르x는 4피스 구조다. 특히 골프공 최초로 화이트카본을 적용해 손실 없는 에너지 전달이 가능 가능하며 고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화이트카본은 코어와 맨틀에 각각 적용됐다. 코어는 고밀도의 탄성 에너지를 지니고 있어 임팩트 순간까지 응축된 힘을 모아 한번에 발산하므로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맨틀도 레이어 간의 결합력을 강화해 논슬립 기능을 극대화해했다. 기존 우레탄볼 대비 더욱 낮은 롱게임 스핀 및 메탈 이온의 결합으로 탄성을 끌어올려 한층 빨라진 볼 스피드를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커버는 최적화된 소프트 캐스팅 우레탄이 감싸고 있어, 부드러운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딤플이 정교하고 완벽하게 대칭 패턴으로 조합돼 일관된 볼 비행을 유지한다.

볼빅 관계자는 "기존의 화이트 우레탄볼 패러다임을 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개발과 마케팅을 극대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