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을 향해 노를 젓고 있는 음성군이 전국 기초 지차제 중 유일하게 일자리대상 자리에 올랐다.

이번 대상은 일자리 목표 달성비율과 일자리 창출 의지, 일자리대책 창의성 등 다양한 기준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고 있는데, 올해 음성군이 대상을 수상한 것. 이로써 음성군은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음성군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으며, 전년도 기준 1조2126억원을 유치하고 약 1622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민선7기 이후 현재까지 1만4859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시 승격에 한발자국씩 다가가고 있는 것.

또한 충북혁신도시에 전문인재 양성 특별지구 구축을 통해 인력양성 뿐 만 아니라, R&D지원 등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과 학생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하면서 유입인구까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제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음성군 부동산 시장도 때 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일자리가 증가하면서 타지에서의 유입인구 즉 배후수요 뿐 만아니라, 광역교통 네트워크까지 갖춰지면서 여러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보니, 음성군의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음성군 최초로 병막산과 도심을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며,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 3개 실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자연채광조명 사우나, 교보문고와 협약으로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엄선한 도서들로 채워질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계약금 500만원(1차), 입주시까지 5%만 납입하면 나머지금액은 무이자대출로 진행이 가능하다.

단지와 근접한 곳에 위치한 금왕테크노벨리에는 쿠팡 금왕물류센터, LG생활건강(금왕산단), 유한양행, 연성정밀화학, JR에너지솔류션(용산산단) 등 우량기업도 유치했다. 또한, 인곡산단에는 수요맞춤형 전기 다목적자동차 기반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자동차연구원 분원을 유치할 계획이다.

음성IC와 연결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및 광역교통 네트워크구축 등 충북 음성군의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관계자는 “시 승격을 위해 음성군이 다양한 정책 방향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인구 유입에 돌입한 만큼,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로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내집마련을 위한 초기 부담을 확 줄인만큼 절대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단지는 다양한 금융혜택까지 더해지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 신혼부부들에게 내집마련이라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