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는 "올해 오프라인 플랫폼 공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더현대 서울, 판교점, 중동점 등 주요 점포에 약 2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26일 서울 강동구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2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하기 위해 기민하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성장 매커니즘을 확립해 다양한 시각으로 성장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점포별로 지역 상권에 특화된 콘텐츠와 운영 전략을 꾸려 '로컬 스토어'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제22기 정기주주총회.(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제22기 정기주주총회.(사진=현대백화점그룹)

2027년 개장을 앞둔 더현대 광주에 대해서 그는 "'더현대 광주'를 한 차원 높은 미래형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더현대 서울이 보여준 차별화된 공간 기획과 브랜드 구성 능력을 기반으로 현대백화점그룹 50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국내에 없는 새로운 복합 문화 공간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렛의 경우 오는 2025년 오픈을 목표로 터미널 및 주상복합 시설이 공존하는 청주시티아울렛 출점과 2027년 오픈을 목표로 서부산 최대 개발단지인 에코델타시티 중심부에 프리미엄 아울렛 출점을 준비한다.

정 대표는 ESG 경영도 강조했다. 그는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반드시 갖추고, 실천해야 할 필수 가치로 자리잡았다"며 "유통업체 본연의 특성 활용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정성 있게 추진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현대백화점은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대표이사와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을 각각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