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113-6구역 재개발 사업 ‘매교역 팰루시드’가 이달 고객 친화적 조건변경을 실시한 가운데,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고객들의 호응 속에 활발히 계약을 성사시키며 순항하고 있다. 특히 수원에 추가 분양 예정인 단지가 높은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는 소문까지 돌면서 매교역 팰루시드의 합리적 가격과 조건이 재조명 받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의 변경된 조건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우선 기존 10%의 계약금을 5%로 줄인 가운데, 1차 계약금 1천만원을 먼저 내고 이후 나머지 계약금을 한달 안에 납부하면 된다. 초기 자금 마련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수요자들을 배려한 것으로, 계약자들은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를 차례로 지불하게 된다. 

중도금 대출이자 조건도 변경된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후불제로 진행되는 60% 중도금의 대출 이자 중 4·5·6회차 중도금에 대해 무이자를 적용한다. 

여기에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까지 모든 세대에 전실 제공한다. 

합리적 분양가로 주목받아온 매교역 팰루시드에 다양한 고객 친화적 조건 변경까지 더해지면서 고객들의 호응도 뜨거운 상황이다. 실제로 인근 단지 전용 84㎡타입이 최근 9.3억원에 실거래 되고 59㎡타입이 최고 8억원대에 매물 호가가 형성돼 있는 것과 비교해 매교역 팰루시드 분양가는 84㎡타입이 최고 8억 9천만원대, 59㎡타입은 최고 7억 3천만원대에 공급돼 가격적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수원 지역의 한 공인중개사는 “이미 수년 전부터 수원 최대 관심 단지 중 하나로 주목받아온 매교역 팰루시드에 조건 변경이라는 좋은 기회가 열리면서 분양 관련 문의도 부쩍 늘었다”며 “특히 최근 영통에 분양한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역시 빠르게 계약이 체결되며 완판을 앞둔 것으로 알려진 데다 이후 수원에 추가적으로 공급 예정인 단지가 상당히 높은 분양가를 책정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늦기 전에 매교역 팰루시드를 분양 받으려는 수요자들이 여러 지역에서 몰려드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 1만 2천여 가구 신흥 주거타운의 우수한 입지여건… GTX, 스타필드 등 대형 호재까지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권선구 세류동 매교역 일대는 활발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 2000가구 규모의 신규 주택 공급이 이어져 왔으며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수원에서도 선호도 높은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정비사업이 마무리 되었으며 매교역 팰루시드가 마지막 분양단지로 일대의 새로운 주거지도를 완성하게 된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에 위치하며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도 1정거장 거리에 있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특히 수원역은 GTX-C노선과 F노선이 지나는 GTX 환승역이 될 예정으로 매교역 팰루시드가 그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C노선은 기존 수원~양주 구간에 아산~수원, 양주~동두천 구간을 연장해 수도권 남북단을 관통하게 된다. 여기에 F노선까지 더해짐에 따라 수원역은 사실상 수도권 전역으로의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됐다. 

단지는 권선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수원중∙고 등의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수원시립중앙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수원역에서 지하철 1정거장 거리의 화서역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이 개점하며 AK플라자, 롯데몰과 함께 유통 격전지로 떠올랐을 뿐 아니라 홈플러스, 이마트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원시청, 수원천, 올림픽공원, 팔달공원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도 가까워 행정∙상업∙자연∙문화 등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 타입별 특화 평면 설계 눈길… 다양한 테마의 조경 및 대규모 커뮤니티까지 

단지는 여러 수요층의 기호에 맞춰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의 단위세대로 구성된다. 주택시장에서 일반적인 전용 59㎡, 84㎡, 101㎡ 타입을 비롯해 점차 소형화 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전용 48㎡, 71㎡ 등 틈새 타입을 구성했다. 타입에 따라 거실 양면 개방형 구조, 대형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4개 테마의 가로수길, 2개 코스의 피트니스 산책로 등 쾌적한 보행로가 조성되며, 운동 및 놀이공간 등 5가지 테마의 정원도 함께 꾸며진다. 피트니스, G.X룸,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과 독서실, 회의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게스트 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약 6,000㎡ 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원에 짓는 수원 권선 113-6구역 재개발 사업 매교역 팰루시드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