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 김진태 대표/사진=GC
GC케어 김진태 대표/사진=GC

GC(녹십자홀딩스)는 헬스케어 자회사인 GC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를 이끌 신임 대표이사로 김진태 대표를 선임하고 수익성 강화와 신사업 발굴에 집중한다고 1일 밝혔다.

GC케어는 지난 29일 제2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진태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진태 신임 대표는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맥킨지와 현대카드 등에서 전략·운영·마케팅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이후 ADT캡스와 티몬 부사장을 거쳐 2018년에는 지오영 그룹 총괄사장을, 2022년부터 최근까지 한샘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김진태 대표이사는 IT, 금융, 유통 등 여러 분야에서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전문 경영인이다. 김대표는 앞으로 GC케어에서 신규 성장 동력 확보와 중장기 전략 수립 등 지속적인 혁신을 도모해 회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GC케어 관계자는 “김진태 대표이사 영입을 통해 턴어라운드 기틀을 마련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김 대표는 경영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드는 데 기여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조아제약, 산리오 캐릭터 '비타톤' 편의점 CU·파리바게뜨 독점 공급

사진=조아제약
사진=조아제약

조아제약은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신성장동력 확보하기 위해 산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비타톤 4종을 출시하여 편의점 CU에 2종, 파리바게뜨에 2종을 독점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 CU에 공급하는 2종에는 마이멜로디(딸기맛)와 시나모롤(소다맛), 파리바게뜨에 공급하는 2종은 시나모롤(망고맛)과 마이멜로디·쿠로미(소다맛)가 적용됐다.

비타톤은 어린이가 쉽게 잡을 수 있는 파우치 형태(100g)로 제작됐으며,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을 사용하여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앞서 조아제약은 지난해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와 시나모롤 등을 활용한 편의점 전용 비타잘크톤을 출시하고, 편의점 GS25에 독점 공급하여 어린이와 20대 여성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비타톤을 편의점 CU와 파리바게뜨에 공급하여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한 만큼,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극제약, 복합 성분 위장질환 치료제 ‘위앤프레쉬정’ 출시

사진=태극제약
사진=태극제약

태극제약은 8가지 양∙한방 성분의 복합 성분 위장질환 치료제 ‘위앤프레쉬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소화불량과 함께 과식, 체함, 속쓰림, 구역, 구토에 효과가 있으며 진경제와 위장관 조절제로 위통, 위부팽만감 등을 동시 개선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및 섬유소의 강력한 소화작용을 돕는 디아스타제, 프로테아제, 셀룰라제, 리파제 및 감초 성분의 소화 효소제와 위장관 운동 조절제인 트리메부틴말레산염, 진경작용을 하는 스코폴리아엑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과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3종의 제산제가 위산과다와 속쓰림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매 식간에 복용한다. 포장 단위는 10T, 200T로 구매 가능하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위앤프레쉬정은 소화불량과 위산과다 등에 효과가 좋지만, 장기 복용 및 위장진통, 진경제와 함께 투여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