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LG유플러스
사진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GS25와 제휴를 맺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4월 1일부터 한 달간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인기 도시락 4종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한다.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는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제공하는 만 18~39세 전용 인터넷 상품이다. ▲인터넷 검색∙쇼핑에 적합한 100M(월 1만9800원) ▲고화질 영화∙게임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는 500M(월 2만6400원) ▲대용량 콘텐츠를 빠르게 업로드할 수 있는 1기가(월 3만3000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와이파이를 포함하려면 4400원만 추가 지불하면 된다.

이 요금제의 최대 장점은 1년만 약정해도 3년 약정한 일반 요금제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령 일반 요금제 '프리미엄 안심 1기가' 3년 약정 시 월 6만1600원(연 73만9200원)을 내야 하지만, '다이렉트 1기가'는 1년 약정 시 월 3만3000원(연 39만6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TV(IPTV)인 U+tv와 결합 시 월 1375원, U+모바일(5G∙LTE)과 결합 시 월 최대 3300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짧은 약정 기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위약금 부담이 낮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국내에 단기로 체류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월 4400원만 내면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이전 설치비 1회 면제, 최대 1년 일시정시 서비스 등 맞춤형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트라이브 리드(상무)는 “이번 제휴가 2030 고객에게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플러스닷컴에서 2030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