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서정호 대표, 오른쪽) 군집텍 최초 ZEF 특수교관 라이센스 취득 박준아교관
왼쪽) 서정호 대표, 오른쪽) 군집텍 최초 ZEF 특수교관 라이센스 취득 박준아교관

 

지난 24년 2월 군집텍은 ZEF 드론 특수교관 과정을 열었다. 

최종 후보에 올라간 박준아 교관은 6일 군집텍 최초 드론 특수교관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최초 선발된 박준아 교관은 외부에서 드론 시설점검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군집텍 ZEF 특수교관 과정에 지원하였고 특수훈련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어 군집텍 최초 ZEF 드론 특수교관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ZEF팀은 조종지도, 특수촬영, 공간분석, 군집드론, 드론제작, 수색보안, 드론운송, 드론농업그외 다양한 드론 프로젝트 등 드론산업 최전방에 배치되어 활동하는 최정예 드론 특수교관팀이다. 

지원자격은 기존 TS드론지도조종자 이상부터 가능하며 1~2차 심층면접과 특수훈련 테스트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먼저 후보로 선발되면 훈련비용은 모두 군집텍에서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이후 최종 선발되면 실제 군집텍 드론산업 현장에 배치되어 실제 드론 산업 임무를 수행한다. 

최초로 선발된 박준아 ZEF 교관은 이날 “최초로 ZEF 특수교관으로 선발되어 너무 기쁘며 앞으로 ZEF 특수교관으로써 더 많은 드론산업 활동에 앞장 서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서정호 대표는 “이날 이번 선발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ZEF 드론 특수교관 인재들을 양성하고 선발할 계획이며 향후 드론산업계의 UDT팀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업체는 2019년 설립된 드론융합 전문 벤처이노비즈 기업으로 운송, 수색, 촬영, 군집드론, 인재양성 등 다양한 드론산업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