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락이 ‘2024 하우징브랜드페어’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연이어 참가하여 제품을 선보인다.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건축 관련 산업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등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 활성화, 혁신 벤처기업의 우수제품을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공공조달 종합 박람회로써 킨텍스에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업체는 '밀다’ 브랜드로 손목에 힘이 약한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 몸이 불편한 성인들의 사용성과 안전성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이들 박람회에 참가하여 제품 관람 및 체험 존을 운영하고 밀어서 편리하게 열고, 닫는 의미를 담고 있는 ‘밀다’는 사용자와 사용처에 맞추어 프리미엄 인테리어 손잡이, 실버 제품, 재난안전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다.

‘밀다’ 브랜드를 통해 선보인 배리어프리 항균 푸시풀 손잡이는 기존, 레버, 둥근 손잡이를 떼어내고 3분만에 설치가 쉬운 설치성을 갖고 있으며, 문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욕실 등 습기로 인한 래치 부식으로 갇히는 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실리콘 패킹을 적용하고 있다. 

배리어프리 항균 푸시풀 손잡이의 디자인은 유니버설 디자인에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아이부터 고령자, 성인의 손의 치수를 적용하여 그립감이 우수하여 우수산업디자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여기에 안전함도 더해 안티패닉 기능으로 화재, 지진 등의 비상상황 시 문이 잠겨있을 때에도 안쪽 사용자는 핸들을 당기면 락이 해제되어 빠른 탈출이 용이하다. 

업체가 보유한 기술은 2022년 서울 국제발명전시회의 금상, 동상, 2022년 디자인부분 무역협회장상, 우수산업디자인상, 2023년 세계여성발명왕 EXPO 특별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금상1, 은상2개 등 아이템의 창의성과 실용성 그리고 기술성을 인정받았다.

성남시니어혁신센터의 동반협력기업 인증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고령친화제품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만 65세이상 고령자 사용성 실증평가 3회, 시니어 리빙랩 1회를 통해 검증을 마쳤다.

업체 관계자는 “손잡이 분야에 세계표준화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오직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타트업인 만큼 ‘한국의 기술혁신 k-조달, 세계로! 미래로!’의 이번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슬로건에 맞춰 특허 기술로 사용자에게 ‘배리어프리 기능’의 편리함과 ‘안티패닉 기능’과 ‘항균인증’기능으로 더욱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