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국내 소상공인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큐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함께한다고 11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큐텐은 국내 유망 소상공인의 해외 판매를 전방위적으로 확대 지원한다.

먼저 큐텐 싱가포르에 동남아 현지 고객과의 상시 접점을 열고, 대단위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참여 업체의 매출 확대를 견인한다. 

큐텐 싱가포르의 인기 카테고리인 K브랜드 상설관 ‘K MALL’ 입점을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전용 기획전에서도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 상품을 싱가폴 현지 고객들에게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또 3·6·9·12월에 큐텐의 계열사와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메가세일’로 동남아 전역의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를 지원한다.

(사진=큐텐)
(사진=큐텐)

현지 소비자 공략은 물론 현지 셀러와의 경쟁을 도울 실질 혜택도 강화했다. 

기본적인 입점 교육 및 번역 제공에 더해 큐텐 플랫폼 내의 프로모션 비용과 싱가포르 SNS마케팅 지원으로 현지 고객 대상의 상품 노출을 극대화한다.

배송비 지원으로 현지 셀러와의 경쟁 기반에 힘을 더하는 한편, 1:1 전담 MD를 배정해 상품등록부터 현지 시장 동향 자문, 프로모션 운영 지원에 이르는 통합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큐텐 관계자는 "큐텐은 최근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와 미국의 위시 등 플랫폼 인수를 바탕으로 국내 기반 강화와 전세계 200여개국 판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동시에 이뤄냈다"며 "국내 셀러의 사업운영 전반의 니즈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국내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에 있어 최우선 선택지가 되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