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성건설(대표이사 유필상)은 지난해 매출 6023억원, 영업이익 71억원(개별, 별도기준)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3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26% 증가했다.

더욱이 건설업 위기 속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2캠퍼스 주차타워 신축공사(808억), 대미 학교 신축 시설공사(696억), 캄보디아 312번 지방도 개보수 유지보수공사(262억)를 수주하는 등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B2B사업, 대미사업, 해외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건설사는 2024년에도 다양한 사업 전략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1분기에는 베트남 케넷 철도 개량공사 2공구, 소사본동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 검단중앙공원 조성공사, 23-F-격납고 신축 시설공사를 수주하는 등 비주택사업 활성화 전략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행보에 맞추어 건설사는 지난 5일 본점 소재지를 경기도 용인시로 이전했다. 수도권 지역의 공공사업 활성화 및 하이테크 부문 수주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본점 소재지 변경 의안이 지난달 26일 정기주주총회에서 가결되었다.

유필상 대표이사는 "환경 변화에 따른 사업다각화 전략과 전 직원이 내실 경영 체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것이 큰 원동력이 되었다"며 "주택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규 진출한 B2B시장과 동남아 등 해외에서 견실하게 성장하여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