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퍼브매틱
사진출처=퍼브매틱

애드테크 기업 퍼브매틱이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로블록스의 비디오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구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약 7100만 명으로, 이 중 약 절반이 Z세대에 속한다. 이번 퍼브매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원활하게 접근 가능하며, 로블록스는 보다 확장된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 수요를 창출할 전망이다.

로블록스 몰입형 동영상 광고는 알파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부터 광고주들에 제공될 예정이다. 동영상 광고 인벤토리는 프로그래매틱 보장, 비공개 마켓플레이스(PMP), 경매 패키지 거래 및 공개 거래소를 통해 퍼브매틱 구매자에게 제공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퍼브매틱은 커넥티드 TV, 온라인 동영상, 모바일 앱 및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동시에 소셜 및 네이티브 광고 세그먼트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일 도즈먼 퍼브매틱 북미 지역 CRO는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익 창출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로블록스가 광고 생태계에서 광고주들이 원하는 대상 광고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