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이스트소프트
사진출처=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서비스의 우수성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고 해외 사업 강화를 위해 2024 상반기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열린 붐업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관한다. 국내 오프라인 수출상담회 중에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국내기업 3000개 사와 소비재,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서비스, ICT 등 8개 분야의 해외 바이어 500개 사가 참여한다.  

글로벌 시장에 AI 휴먼 서비스를 선보인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초청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올해를 글로벌 진출의 원년으로 삼은 이스트소프트는 해외 사업 본격화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해외 주요 바이어와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이스트소프트 부스는 ICT관에 자리를 잡았다. 부스에서는 AI 휴먼의 주요 기술 및 핵심 서비스 소개와 함께 대화형 AI 휴먼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은 AI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졌다.

특히, 개막식이 열린 15일 이스트소프트 부스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방문해 AI 휴먼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연은 이스트소프트 AI사업본부 변계풍 상무의 안내로 진행됐다.

시연 현장에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은 올해 한국 수출 전망과 최근 AI 시장 동향을 묻는 질문에 수출 품목과 전망치 그리고 AI 시장의 주요 이슈를 일목요연하게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체험 제공과 해외 바이어 미팅은 참관객의 높은 관심 속에 행사 기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변계풍 이스트소프트 AI사업본부상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AI 휴먼 서비스의 해외 판로 확대에 2024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행사 기간 발굴한 기회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