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아임웹
사진출처=아임웹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 크리마와 제휴를 맺고 고객 브랜드에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웹사이트 구축, 디자인, 커머스 운영 및 성장, 마케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또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도화된 물류, 상품 연동,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제공하며, 누적 8000여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크리마 리뷰는 AI 기술 기반의 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의 통합 리뷰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사업 초기 자사몰의 리뷰 확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그재그 등 주요 판매채널의 리뷰를 자사몰에 연동하거나, 소셜미디어 리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를 자사몰 리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챗봇 방식의 알림톡으로 손쉽게 리뷰를 모을 수 있고, 리뷰 미작성 고객에게는 리뷰 작성 팝업창을 띄워 추가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많은 소비자가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쇼핑몰 리뷰 서비스는 브랜드가 커머스 성장을 이루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요소"라며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용해 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