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한국에서 선보인 도요타의 5세대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연합뉴스]
지난해 12월 한국에서 선보인 도요타의 5세대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연합뉴스]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승용차 프리우스 뒷좌석 개폐장치의 성능 이상으로 13만5000천여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연합뉴스는 17일 교도통신을 인용, 도요타가 일본 국토교통성에 제출한 신고서에 따르면 리콜 대상은 재작년 11월부터 이달 3일까지 제작된 프리우스라고 전했다.

도요타는 뒷좌석 문을 여는 스위치의 방수성능이 미흡해 최악의 경우 세차 등으로 물이 스며들어 내부 부품에 합선이 일어나면 주행 중 문이 열릴 우려도 있다고 리콜 이유를 밝혔다.

지금까지 주행 중 문이 열린 사례는 3건 보고됐다.

도요타자동차 로고[연합뉴스 자료 사진]
도요타자동차 로고[연합뉴스 자료 사진]

도요타는 잠정적으로 개폐 장치의 퓨즈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임시 조처를 하고 필요한 준비가 갖춰지면 부품을 무료 교체해준다는 방침이다.

프리우스는 도요타에서 만든 하이브리드 승용차로 작년 12월부터 한국에서는 '5세대 프리우스'가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13일 오전 서울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오른쪽)와 오야 사토키 개발 책임자가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연합뉴스]
지난해 12월 13일 오전 서울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오른쪽)와 오야 사토키 개발 책임자가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