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이 '2024 글로벌경제 시니어 신춘문예 대전'에 참가 할 작품을 공모합니다. 공모 분야는 4개 부문(시·소설·동화·수필)으로 출품작 접수는 5월 2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문학과 문화에 관심 있는 아마추어 시니어 문학인들의 축제의 장입니다.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활동적인 시니어와 어르신들의 디지털 문해력 증진과 문화 예술 활동 지원 등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세부 공모 부문은 시와 단편소설, 동화, 수필입니다. 주제 제한은 없으며 총 21개 수상작을 뽑습니다. 대상에게는 상금(200만원)과 문화체육부장관상장이 수여됩니다. 부문별 당선작은 상금(50만원)과 글로벌경제신문사장상이 주어집니다. 

참가자격은 50세 이상(19744년 1월1일 이전 출생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전국 일간지와 주간지, 월간지 수상자 등 기등단 문인은 제외됩니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6월 17일 글로벌경제신문 웹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출품 작품은 한글 또는 워드로 작업한 뒤 A4 용지에 출력해 제출해야 합니다. 컴퓨터와 노트북 등으로 작업한후 전체 원고 분량을 200자 원고지로 환산해 출품작 첫 장에 응모부문과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과 함께 기입합니다. 

제출물은 출력물에 한합니다. 육필(손 글씨)로 작성된 원고는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응모작은 미발표된 창작물이어야하며 당선작이 이미 발표된 작품 또는 표절의 문제가 있는 경우 당선이후에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심사위원은 유명 시인과 문학가, 소설가, 수필가를 비롯해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됩니다. 시상식 일정과 장소는 미정이며, 구체적인 안내는 수상자 선정 후 개별 통지 예정입니다.

한편 글로벌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2024 글로벌경제 시니어 신춘문예 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노인회중앙회, 법무법인세종 등이 후원합니다. 

유정우 선임기자 seeyou@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