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여러 대기업 및 스타트업이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트루블록스는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엑설레이팅을 하고 있다. 최근에 진행한 아펙스(APEX) 블록체인 콘퍼런스는 하루만에 매진을 시키며 주목을 받았다. 트루블록스는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사기 유혹, 가짜 ICO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루프링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분산형 거래소이자 암호화폐 교환을 지원하는 개방형 프로토콜을 개발해 ‘미래 금융 시스템’을 구축한다. 기존 중앙형 거래소보다 적은 비용으로 해킹의 위험없이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루프링의 거래시스템은 암호화폐 참여자들의 자산 채무불이행이나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거래비용을 절감해 전문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루프링은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렉트를 적용했다. 현재 이더리움 ERC20을 기반으로 토큰 교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오(NEO)와 퀀텀(Qtum) 등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보유한 다른 블록체인들도 2018년 내에 지원될 예정이다.

루프링 개발팀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0명이상의 많은 경력을 가진 풀타임 엔지니어가 개발 중이다.세계적인 기업인 구글, 페이팔, 유니온 페이에서 일한 경력진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고, Neo의 창립자 Da Hongfei도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루프링은 17일 기준 빗썸에 상장돼 있고, 전일대비 소폭 하락한 627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