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간단하게 참여해 빅데이터분석사나 코딩강사 분야 자격증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여러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 받는다. 이 과정은 인강을 통해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구분, 벡터의 생성 등을 교육함으로써 빅데이터분석가를 양성하는 데 주력한다. 관련 학과 및 학원 수강생, 데이터분석 준전문가뿐 아니라 비전문가도 무리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꼼꼼히 설명한다는 게 특징이다.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도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하는 게 가능하다. 최근 유망직업으로 주목 받는 아동?청소년 코딩지도사로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은 물론, 여러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노하우도 전수한다.

이 같은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