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제로웹제공
사진=(주)제로웹제공
'제로웹(ZeroWeb)'이 지난 5일 베트남 현지 핀테크(Fintech) 기업인 ‘브이앤페이(VNPA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브이앤페이는 천만 사용자를 보유한 베트남 대표 전자결제(e-payment)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결제 및 모바일 뱅킹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베트남 대표 금융사인 '브이피뱅크(VPBank)'·'어그리뱅크(AgriBank)'·'비엣컴뱅크(VietcomBank)'·'비에틴뱅크(VietinBank)'를 포함 약 20개 은행과 200개 이상의 이커머스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이앤페이는 현재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유니콘 스타트업 ‘Sea 그룹’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텐센트가 대규모 투자하고 있는 Sea 그룹은 싱가포르 본사 외에 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태국·대만 등 동남아시아 총 7개 국가에 현지 법인을 보유하고 있는 IT기업으로 게임·전자상거래·전자결제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 중이다.

?제로웹은 "‘리얼스텝(REALSTEP)’이라는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유동인구의 방문 스팟과 동선을 분석하는 오프라인 데이터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제로웹은 브이앤페이 사용자 1,000만명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데이터를 확보 및 분석하고 브이앤페이는 데이터를 통해 가맹점과 유저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로웹은 이번 계기를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 확장, 브이앤페이는 베트남 대표 e-payment 서비스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