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라코리아, M커머스 게이트사업 투자 파트너십 체결
에드라코리아, M커머스 게이트사업 투자 파트너십 체결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 승인 2018.05.3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 프리스트 제공

모바일 디바이스 블록체인 개발 기업 에드라코리아(EDRA KOREA)가 (사)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KHPSA)와 지난 4월 M커머스 게이트 사업에 대한 투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M커머스 게이트란 사업자 중심의 통합 모바일 게이트웨이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가 주관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사업의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이 협회는 "M커머스 게이트를 통해 해외 700만 교민을 대상으로 데이터 홈쇼핑 사업을 펼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간 홈쇼핑 네트워크 비즈니스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드라코리아는 "M커머스 게이트 사업에 모바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제조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 및 모바일 블록체인과 콘텐츠산업의 융복합 사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M커머스 게이트의 결제 수단으로 에드라코리아가 ‘논리분배형 블록체인’으로 개발한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암호화폐인 에드라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실물 금융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실현하고자 한다. 

곽준규 에드라코리아 대표는 “에드라가 지닌 모바일 블록체인 원천기술과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의 홈쇼핑, 데이터쇼핑 분야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들 것” 이라며 “특히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창작 및 개발하는 메이커 사업과 모바일 블록체인 유통 플랫폼이 결합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에드라코리아와 협회는 "청년 및 스타트업 기업을 위해 모바일 블록체인과 콘텐츠산업의 융복합 산업 관련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 이며 "세계 유수 블록체인 교육기관의 교수를 초청해 유통 플랫폼과 블록체인 신기술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도 계획하고 있다" 고 강조 했다.

한편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는 홈쇼핑사 및 데이터쇼핑사에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기업들로 구성되었으며 홈쇼핑상품공급업자의 상품개발역량 강화 및 세계 홈쇼핑시장 진출 등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청년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에드라코리아를 비롯 유통 전문가·제품 디자인 전문가·소공인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한국엠씨엔협회·한국T커머스협회·㈜상장지원센터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