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인드캠핑카)
(사진제공=카인드캠핑카)
다음 달부터 법정 근로시간이 주 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여가시간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바람도 거세게 불면서, 여행이나 레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들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는 캠핑 인구가 크게 늘었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캠핑인구는 500만 명을 넘어섰고 캠핑카 등록대수 역시 지난 2012년 6월말 1520대에서 지난 해 6월 말 기준, 9천 대 이상으로 5년 간 6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전국 각지의 오토 캠핑장 역시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캠핑카의 매력은 무엇일까? 우선 캠핑카는 완벽한 집이 되어줄 순 없지만, 텐트보다 안락하고 포근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면서 야영의 묘미를 해치지도 않고 굳이 매번 야영을 위한 짐을 챙길 필요도 없다는 간편함도 갖췄다.

그러나 종류가 워낙 다양한 만큼, 구매 전에는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인기를 끄는 캠핑카는 ㈜카인드아크코리아(이하 카인드)의 그랜드 스타렉스 세미 캠핑카다. 특히 카인드캠핑카의 대표 세미 캠핑카 모델 ARK-1은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세련된 외부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는 물론, 5인승이면서 지하주차장 출입이 가능한 높이로 제작 되어있어 일상생활에서의 활용도 가능하다는 것이 높은 인기의 비결이다. 또한, 교통안전관리공단에 정식 등록돼 정기 검사도 문제가 없어 ‘알짜배기’ 캠핑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카인드캠핑카는 지난 2014년 설립됐다. 카인드라는 사명은 Car(자동차)와 Mind(마음)을 합성한 단어로, 마음을 얻는 자동차라는 슬로건과 부합한다. 특히, 사람중심의 혁신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캠핑카 회사 최초로 지방 협력사를 통한 출장 A/S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갖추고 있다. 책임의식과 함께 여행의 동반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업체다. 차량 내에는 100W 솔라 패널, MPPT 20A 솔라 컨트롤러, 내부 단열 시공, 에바스D2 무시동 히터, 220V 콘센트, 24인치 TV, 실내 LED 조명, DC 냉동고, 천연 무늬목 가구 등 보다 편안한 캠핑을 위한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한편, 카인드캠핑카는 오는 7월 11일~12일에 AT센터에서 열리는 K-LIFE 트렌드쇼 및 7월 19일~22일 코엑스C/D홀에서 개최되는 서울오토살롱에 참가할 예정이다. 스타렉스 세미캠핑카를 직접 만져보고 시승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만큼, 관람객들의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