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1'가요무대'방송캡처
사진=KBS1'가요무대'방송캡처
가수 김대훈이 1년 만에 ‘가요무대’에 출연해 열창의 무대를 선보였다.

25일 오후 10시 방송된 KBS1 ‘가요무대’ 1565회 방송에 출연한 김대훈은 미국 시애틀에 살고 있는 이문희 씨의 신청 사연에 따라 자신의 발표곡 ‘비가 온다’를 부르며 방청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신청자는 부모님과 함께 미국으로 온지 5년이 됐음을 전하며 “비라도 내리는 날이면 고향에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지내던 일들이 더욱 생각납니다. 친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노래를 띄웁니다”라고 사연을 보냈다.

가수 한혜진의 ‘전우가 남긴 한마디’를 오프닝 곡으로 한 이날 방송에는 ‘한 많은 대동강’(금잔디) ‘못 잊을 대전의 밤’(안다성), ‘해운대 엘레지’(민수현) ‘사랑’(김희진) 등을 무대를 연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대훈과 설운도(원점), 추가열(소풍 같은 인생)이 자신의 발표곡을 부르며 객석의 분위기를 띄웠다.

지난해 6월 ‘가요무대’ 1519회 ‘빗속의 연가’ 편에 출연해 자신의 인기곡 ‘비가 온다’를 들려준 김대훈은 7월 1,524회 방송에 출연해 이수만 원곡의 ‘파도’를 부른 이후 약 1년만에 또 다시 여름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대훈의 ‘비가 온다’는 2016년 7월 발표 1년만에 네이트 폰월드 컬러링과 벨소리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성인가요 차트 최정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노래교실 아이돌’이라는 별명으로 주부 노래교실 최고 인기 가수로 급부상했다.

'비가 온다 / 나의 가슴에 / 시리도록 마음이 춥다'라는 쉽고 간결한 후렴구가 중장년층의 심금을 울리며 노래방 인기곡에 오르며 드라마 OST를 통해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소속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젊은 연령대의 성인가요 가수가 ‘가요무대’에 출연해 자신의 곡을 부르는 건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김대훈은 ‘비가 온다’를 비롯해 다양한 발표곡으로 인기를 얻으며 드라마 OST 가창을 통해서도 인기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