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빅데이터분석사 취업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 과정은 R프로그래밍, 벡터의 생성과 속성, 패키지의 활용 등을 20개 인강으로 교육한다. 학원이나 학과가 아닌 인강을 통해 빅데이터분석가 및 데이터분석준전문가로서 알아야 할 지식과 기술을 편리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 교육기관의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인강 또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다양한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해 아동과 청소년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코딩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한 인강으로 구성돼 있다. 코딩강사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한다는 게 강점이다.

한편 위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