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석롯데닷컴전략상품실장상무(左)가송수근고려은단유통사업부이사(右)와업무제휴협약(JBP)을체결한후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롯데닷컴제공
박광석롯데닷컴전략상품실장상무(左)가송수근고려은단유통사업부이사(右)와업무제휴협약(JBP)을체결한후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롯데닷컴제공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은 건강기능식품 기업 고려은단(대표 조영조)과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지난 28일 오후4시에 진행된 협약식은 박광석 롯데닷컴 전략상품실장 상무, 송수근 고려은단 유통사업부 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판매데이터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금번 협약은 1만 6,000개 이상의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통채널 롯데닷컴과 건강기능식품 비타민·미네랄군 1위 기업 고려은단의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한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양사는 서로의 강점을 기반으로 단독 상품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공동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합의했다.

이로써 롯데닷컴은 고려은단의 신상품을 대상으로 대형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자사 고객에 최적화된 타겟마케팅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고려은단은 롯데닷컴에 단독상품을 선오픈하며 판매상품 다변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광석 롯데닷컴 전략상품실장 상무는“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매년 상승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고객에게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혜택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