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블록체인 리더 한자리 모인다…‘2018 비욘드 블록 서밋’ 17일 개최
전세계 블록체인 리더 한자리 모인다…‘2018 비욘드 블록 서밋’ 17일 개최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 승인 2018.07.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비욘드 블록 서밋(Beyond Blocks Summit)’이 오는 17,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한국의 블록체인 역사를 새로 쓸 블록체인 컨퍼런스 & 네트워킹 이벤트가 준비중인 ‘Beyond Blocks Summit’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18)’의 메인 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전문가와 개발자, 투자자, 오피니언 리더 등 시대의 혁신을 선도할 2천여 명의 리더들이 총 출동한다.

블록체인 개발자 중심의 강연자로 구성된 기존의 컨퍼런스와 달리 세계적인 블록체인 거물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할 이번 행사에서 김종협 더루프(The Loop) 대표는 발표자로 나서 보다 상세한 키노트 세션을 준비해 아이콘의 로드맵뿐만 아니라 전략 파트너십 구축 및 리더십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아이콘은 세계에서 인기있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중 하나로, 최근 아이콘 댑(DAPP)을 모아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진행중이다. 대표적인 아이콘 댑(DAPP)으로는 위블락(Webloc), 스테이지(Stayge), 블루웨일(Blue Whale), 메카코인(meca coin) 등이 있다.

▲블록체인 디지털 광고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 ‘위블락(WeBloc)’, ▲팬 커뮤니티 플랫폼 기반, 아티스트와 팬을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스테이지’(STAYGE), ▲ 세계 최초 탈중앙화 카지노 플랫폼 ‘메카코인(Meca Coin) 이상 3개 프로젝트는 ICO를 준비하고 있고, 성공적으로 ICO를 마친▲블록체인 기반 공유경제 플랫폼 ‘블루웨일’(Blue Whale) 등이 있다.

이 중 위블락(Webloc)은 아이콘(ICON)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디지털 광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로, 아시아 대표 블록체인 애드테크 기업으로 성장중이다.

‘비욘드 블록 서밋’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네트워킹을 돕는 커뮤니티로,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서 엑셀러레이팅과 커뮤니티 구축의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비욘드 블록스 서밋이 개최되는 주간에 있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는 오는 16일 VIP 저녁만찬 행사 ‘팩트블록 나이트 2018’을 시작으로, 19일 ‘2018 KBW 공식 밋업’, 20일에는 서울을 찾은 외국인들을 위한 서울 투어 등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국내 블록체인 스피커로는 김서준(해시드 대표), 한재선(그라운드X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투자자 입장에서 시장에 대한 명확한 비전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