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BMW코리아회장이최근논란이되고있는BMW차량화재사고에대해대국민사과했다./사진출처=뉴시스
김효준BMW코리아회장이최근논란이되고있는BMW차량화재사고에대해대국민사과했다./사진출처=뉴시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BMW 차량 화재사고에 대해 대국민 사과했다.

김 회장은 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에 소재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국민 여러분, 그리고 정부 당국에 부담과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화재사고를 겪은 사고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와 위로를 전한다"며 "BMW는 한국 고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사전 안전 진단과 자발적 리콜이 원활하고 빠르게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국토교통부 관계자를 본사에 초청해 투명하고 확실하게 사고를 규명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BMW는 사안의 심각성을 깊이 이해하고 있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통해 고객의 불편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BMW 차량 전문가로 구성된 다국적 프로젝트팀 10여 명이 한국을 방문해 BMW코리아 및 관련 파트너사와 함께 조속히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24시간 근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효준 회장과 요한 에벤버클러 품질관리 부문 수석부사장, 게르하르트 뷀레 글로벌 리콜 담당, 피터 네피셔 디젤 엔진 총괄 책임자, 글렌 슈미트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