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2분기매출4,723억원,영업이익1,528억원을기록했다고9일밝혔다./사진출처=뉴시스
넥슨은2분기매출4,723억원,영업이익1,528억원을기록했다고9일밝혔다./사진출처=뉴시스

넥슨은 2분기 매출 4,723억원, 영업이익 1,52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 감소했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노동절 및 10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지속했으며 ‘메이플스토리’ 또한 15주년 맞이 이벤트 및 여름 업데이트 성과에 힘입어 한국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는 게 넥슨의 설명이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의 2분기 실적은 라이브 서비스와 게임 운영에 대한 넥슨의 강점을 보여줄 뿐 아니라 우리 사업 모델의 유효성을 입증한다”며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독창적 IP를 통해 유저 수 및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여러 신규 타이틀에서도 성공적인 초기 성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PC온라인과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 ‘EA SPORTS™ FIFA 온라인 4’는 ‘FIFA 온라인 3’ 유저들의 원활한 이동에 주력하며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며 “게임의 진정한 성패는 출시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알 수 있지만, 넥슨은 수준 높은 라이브 서비스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모든 타이틀들이 유저들에게 장기간 매력적인 플레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올해 이후 ‘메이플스토리2’를 서구권 시장에 출시하고,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