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제공
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제공

위블락(weBloc)이 14일 부띠크모나코 지하1층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제5회 ‘블록체인 인사이트 밋업(Blockchain Insight Meetup)’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팀들은 세계 블록체인 시장의 현재와 미래, 한국 블록체인의 비전에 대해 진단하며, 각 개별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발표 이후에는 Q&A와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돼있다.

오현석 디블락 대표가 ‘국내외 블록체인 투자 트랜드’에 대한 오프닝 스피치로 밋업 행사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밋업에는 아이콘(ICON) 기반 블록체인 디지털 광고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 위블락, 아티스트와 팬을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스테이지’(STAYGE),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탈중앙화 P2P금융 생태계(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지퍼(ZPER), DAG기반 스마트 계약 플랫폼 팬텀(Fantom) 등 4팀이 참가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위블락 프로젝트의 특징은 거래가 투명하다는 점, 모든 참여자들이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등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블락을 담당하고 있는 위우식 총괄이사는 “이번 밋업을 통해 위블락이 전하는 광고 생태계에 대해 공유하고, 블록체인 업계에 대해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