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라이크제공
사진=에어라이크제공
글로벌 암호화폐(가상화폐) 결제 카드 프로젝트 '퓨즈엑스(FuzeX)'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SETEC' 에서 진행된 '블록 페스타 2018(Block FESTA 2018)'에서 전세계 VIP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카드 결제 시연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연은 비트코인닷컴의 CEO이자 FuzeX의 어드바이저인 로저 버(Roser Ver)를 비롯, 정관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퓨즈엑스를 이용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콘셉트를 선뵀다.

퓨즈엑스는 이번 콘퍼런스의 공식 스폰서로서 전시에 참가하는 모든 관람자들에게 퓨즈엑스의 결제 방식과 제품 콘셉트 등을 소개했다.

퓨즈엑스의 배재훈 CEO는 “지불경제 산업은 사용자의 학습, 상점 점원의 인지, 결제인프라 등이 구축돼야 사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고 그런 의미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지불경제는 현재 과도기를 겪고 있다" 며 "퓨즈엑스 프로젝트는 암호화폐로 이동하는 전환점에 선도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트코인닷컴의 로저버(Roser Ver) CEO는 “퓨즈엑스의 시연을 보고 암호화폐가 실물 경제에서 지불수단으로 보편화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