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상반기 SNS 관심도 1위…롯데시네마 최하위
CJ CGV, 상반기 SNS 관심도 1위…롯데시네마 최하위
  •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08.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CGV와 롯데시네마의 검색 추이 비교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CJ CGV와 롯데시네마의 검색 추이 비교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국내 빅3 멀티플렉스 기업인 CJ CGV(이하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 올해 상반기 SNS 유저들이 가장 많은 검색한 멀티플렉스는 CGV(대표 서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올해 상반기(1/1~6/30) 국내 멀티플렉스 기업 핫 키워드 조사 결과 CGV가 96만7,319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40만299건,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가 26만6,821건으로 뒤를 이었다.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의 연관어 맵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의 연관어 맵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CGV의 긍적적 키워드는 25만9,346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좋다, 재밌다, 응원, 꿀잼, 기대, 좋은"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8만3,356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복수하다, 비판하다, 범죄, 가격인상, 가격 올리다" 등이었다.

메가박스의 긍정적·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10만95건, 3만6,925건으로 집계됐다.

긍정적 키워드는 "좋다, 희망, 돈벌다, 편하다, 재밌다"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짜증나다, 가짜, 루머, 드세다, 절망" 등이었다.

롯데시네마의 감정 키워드 순위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롯데시네마의 감정 키워드 순위 /사진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롯데시네마의 긍정 검색어는 8만8,519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좋다, 잘하다, 재밌다, 꿀잼, 기대, 예쁜" 등으로 나타났다.

부정 검색어는 2만836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슬프다, 무섭다, 울다, 괴물, 범죄" 등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