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스모체인제공
사진=코스모체인제공
블록체인 기반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코스모체인'은 자사 암호화폐(가상화폐) '코즘(COSM)'이 싱가포르 기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상장됐다고 18일 밝혔다.

쿠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시피닥스(CPDAX)에 이어 코즘이 상장되는 8번째 거래소다. 코즘은 코스모체인의 뷰티정보 공유 디앱(Dapp) 코스미(COSMEE)에서 사용된다. 코스미의 이용자들이 코스미에 각종 뷰티정보를 올리면 보상으로 코즘이 지급된다.

이번 코즘의 쿠코인 상장은 코스모체인의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초석으로 풀이된다. 코스모체인의 모회사 트릴리어네어는 앞서 지난 7월 태국 '11번가'를 인수했다. 쿠코인은 중국, 태국, 필리핀에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거래소다.

코스모체인 관계자는 ”동남아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은 시장“이라며 ”글로벌 뷰티정보 공유 플랫폼을 지향하는 코스미 역시 장기적으로 동남아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쿠코인 거래소에서의 코즘의 입금은 이날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출금은 같은날 오후 9시부터 가능하다. 또한 상장 기념으로 1주일 동안 코즘의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