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더랩 제공
사진= 이더랩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골드링크스(Goldlinks)'는 퍼블릭 블록체인 블랫폼인 '부모(BUMO)' 및 아시아 블록체인 스마트 POS와 디지털화폐의 오프라인 결제를 시작하는 '비즈키(Bizkey)'와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골드링크스'는 위로는 첨단 기술 구조에 대한 지원을, 아래로는 B2B 어플리케이션의 기반과 B2C 소비결재 수단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최근 '비즈키'는 제1회 토큰데이(Token day) 행사를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현장에서는 10종 이상의 주요 암호화폐(가상화폐)를 통해 요식업, 물품구매, 숙박 등과 관련된 소비행위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비즈키'는 가상통화 모바일 결제 솔루션 사업자며 블록체인 스마트 POS인 '비즈포스(Biz-Pos)' 및 가상통화 오프라인 결제 수단을 통해 고객에게 디지털화폐의 오프라인 소매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골드링크스가 발행하는 GGC는 블록체인 기반의 완전한 금본위 암호화폐이며 제3자 금 위탁 관리 및 제3자 독립감사제도를 통해 자산 기반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보장받고 있다.

GGC는 이미 글로벌 무역 업체들의 무역 결제에 사용된 사례가 있다.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의 한 기업이 GGC를 결제수단으로 채택했으며 GGC로 현금 및 귀중품 관리 전문 업체인 'Brink`s'의 골드바와 거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