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에 인수된 후 광고주 대거 이탈에 따른 수익 급감에 고심해온 트위터가 '비장의 카드'를 꺼내들었다.
이탈 광고주들을 다시 불러들이려고 50만달러(6억5000만원) 이상의 광고 상품 구매 시 동일 금액의 광고를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일종의 '덤'(1+1) 마케팅 기법을 동원했기 때문이다.
트위터 수익 가운데 광고 매출 비중은 90%가량 차지한다. 실제로 지난해의 경우 매출 50억달러(6조5000억원) 중 광고 수익이 90%나 됐다.
로이터 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은 1일(현지시간) 이 사안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트위터가 제너럴모터스(GM) 등 대형 광고주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런 유인책(incentives)을 제시했다고 보도했다.
트위터는 이 제의를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트위터 사상 최대 인센티브"(biggest advertiser incentive ever on Twitter)라고 주장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해당 행사는 광고주당 100만달러(13억원) 한도 내에서 이뤄진다. 해당 인센티브 행사는 올해 안에 집행되는 광고를 대상으로 제공된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GM, 식품업체 제너럴밀스, 아우디 아메리카 등 대형 광고주들은 트위터의 콘텐츠 관리 약화나 정지 조치를 당한 계정의 복구, 계정 사칭 등에 대한 우려로 줄줄이 광고를 중단하거나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은 덧붙였다.
<원문 참고: https://www.reuters.com/technology/twitter-offers-advertisers-incentives-after-many-marketers-left-platform-wsj-2022-12-01/
https://www.wsj.com/articles/twitter-offers-advertisers-generous-incentives-after-many-marketers-left-platform-11669922354?mod=Searchresults_pos1&page=1>